커플유형별 섹스 트러블&해결법





달콤한 신혼에 겪게 되는 섹스 트러블은 큰 고민이 아닐 수 없다.말하기도 곤란한 신혼 섹스 트러블 8가지를 집중 탐구하고 해결 방법을 제시한다.


Case 5. 섹스리스 부부

사례1 - 남편과 나는 부부 생활에 별 관심이 없다.신혼 부부들은 매일 한다고 하는데 우리 부부는 잠자기 바쁘다.
사례2 - 섹스를 하고 나면 다음 날 생활하는 데 지장을 많이 받아 섹스를 점점 기피하고 있다.

■ 어드바이스 1 피하면 피할수록 더 줄어든다
섹스는 하면 할수록 욕구가 강해지는 법.성욕을 오랫동안 참으면 성욕 자체가 생기지 않는다.부부 생활도 마찬가지다.일주일에 섹스를 한 번 하면 일주일에 한번밖에 욕구가 생기지 않게 되는 것이다.
신혼 초는 섹스를 통해 두 사람의 사랑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직장 생활도 중요하고 건강도 챙겨야겠지만 섹스 라이프도 확실하게 챙긴다.많이 가질 필요는 없지만 규칙적으로 해야 한다.예를 들어 일주일에 2회,일주일에 반드시 1회는 한다는 식으로 정해 놓으면 정상적인 부부 생활을 하고 있다는 느낌을 가지게 되고 거부감과 부담감을 줄여 준다.

■ 어드바이스 2 스페셜 데이를 만든다
부부 생활에 별 재미를 느끼지 못하고,부부 관계를 가질 정신적,시간적인 여유가 없다면 한 달에 한 번,아니면 두세 달에 한 번씩 스페셜 데이를 만들어 온갖 정성을 다 쏟아 보도록 한다.
집안에서도 얼마든지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침대가 아닌 곳에서 부부 관계를 갖는 것도 좋고 함께 목욕을 하는 것도 자극적이다.카 섹스나 러브 호텔에 가서 하룻밤 묵는 것도 짜릿한 감격을 맛볼 수 있는 방법이다.
역할을 바꾸는 것도 한 방법.늘 남편이 섹스를 리드했다면 하루쯤은 아내가 섹스를 리드한다.리더가 바뀌면 섹스 패턴이 달라지고 그것만으로도 섹스에 흥미를 준다.늘 똑같은 섹스가 아닌 매번 달라지는 스타일을 유지하다 보면 섹스리스라는 고민에서 벗어나게 된다.

Case 6. 무리한 요구가 고민이다
사례1 - 밤마다 남편은 섹스를 요구한다.신혼 초라지만 너무 심한 것 같다.섹스 중독증은 아닌지 의심스럽다.
사례2 - 매일 밤 남편은 섹스를 연구하는 사람처럼 행동한다.애무를 하다가 나의 그곳을 들춰 보기도 하고 어떤 때는 섹스를 하면서 나를 유심히 관찰할 때도 있다.그의 이런 모습이 싫다.

■ 어드바이스 1 무엇보다 대화를 통해 해결한다
남편이 무리한 요구를 하면 신혼 초의 여성은 거부하지 못하고 그냥 따라가게 된다.혹시 거부를 하여 남편의 자존심이 상하면 어쩌나 싶어 울며 겨자먹기식으로 응한다.이런 일이 오랫동안 지속되면 부부간의 심한 성 트러블이 일어날 수 있다.
뭔가 문제가 생기면 그 즉시 해결하는 것이 좋다.시간이 오래 흐른 뒤 고치려 하면 회복하는 데 더 많은 노력과 시간이 걸린다.남자들은 여성의 심리와 취향을 파악하려 하지 않고 무조건 자신이 원하는 대로 하려는 경향을 가지고 있다.부부 관계 후에 이런 문제에 대해서 깊이있는 대화를 나누어 남편에게 당신의 생각을 정확하게 알려 준다.분위기를 잘 파악해 자존심 상하지 않게 부드럽게 얘기한다.

■ 어드바이스 2 적당한 거부가 필요하다
섹스 취향은 사람마다 다르다.어떤 사람은 삽입하는 섹스보다 오럴 섹스를 더 좋아할 수 있고,또 다른 사람은 정상위가 아닌 기기묘묘한 체위라야 쾌감을 느끼는 사람이 있다.이런 이유로 변태를 판가름하는 정확한 잣대는 존재하지 않는다.하지만 남편이 요구하는 것을 도저히 들어줄 수 없다면 그 자리에서 의사 표현을 정확하게 한다.물론 이유는 '단지 싫다','변태처럼 보여서 하고 싶지 않다'고 딱 잘라 말하지 말고 '별로 느낌이 없다','다른 체위가 내게 더 잘 맞는 것 같다'는 등등의 우회적인 표현을 한다.이런 아내의 말을 뿌리칠 남편은 없다.애정이 있기 때문에.

Case 7.새디즘ㆍ마조히즘 성행위
사례1 - 한 여름에도 노출이 있는 옷을 입지 못한다.이것은 남편의 성 욕구가 독특한데서 비롯되었다.새디즘 경향이 있는 남편의 섹스 스타일이 가끔은 걱정스럽다.
사례2 - 다양한 섹스 체위를 즐기고 있는 것을 좋아한다.6개월 전,영화 속에서 나오는 장면 중 여자가 침대에 묶이고 채찍 등으로 맞는 것을 보고 남편과 함께 실현해 보았다.그런데 기분이 나쁘지 않았다.그 뒤로도 자주 그런 성행위가 하고 싶다.이건 아니라는 생각이 드는데..

■ 어드바이스 1 독특한 행위,크게 잘못된 건 아니다
남성의 근본적인 심리에는 정도의 차이가 있으니 새디즘(가학성)이 존재하고,반대로 여성의 경우 마조히즘(피학성)적인 성향이 있다.게다가 잘 생각해 보면 남성의 정상적인 섹스엔 '공격적이다'라는 면에서 가학의 형태를 내재하고 있다.게다가 유교 사상에 오랫동안 젖어온 우리나라의 경우 여성 역시 '복종한다'는 성향을 가지고 성장했기 때문에 섹스시 이런 성향이 반영되는 것은 가능한 이야기다.섹스의 한 범주로써 즐기는 데에 죄책감을 느낄 필요는 없다.

■ 어드바이스 2 사전에 대화를 통해 약속을 한다
지나친 행동으로 육체에 결정적 피해를 입히는 등의 행위는 부부 관계를 악화시킬 우려가 있다.적당한 선에서 서로의 행동을 자제해야 한다는 사전 약속을 해둘 필요가 있다.아무리 흥분되는 순간이 섹스 타임이라고 할지라도 사랑하는 이와의 약속은 떠오르기 마련.과도한 성행위를 강요했던 쪽에서 먼저 자제력을 찾게 될것이다.

Case 8. 피곤한 남편이 섹스를 거부한다
연일 계속되는 야근,게다가 술이라도 한잔 하고 올라치면 집에 들어오기 무섭게 잠에 빠져들고 마는 남편.물론 이해는 가지만 아직 신혼인 우리 관계는 언제쯤이나 재기할 수 있을런지(양은영,결혼 7개월).
남편이 친구들과 동업식으로 이벤트 회사를 냈다.처음엔 잘 되었는데 경기가 나빠지자 어렵다고 한다.그래서 1주일에 3일은 회사에서 잠을 자고 나머지 날짜에도 일이 있으면 못 들어오는 경우가 있다.그런 남편에게 섹스를 기대하기 어렵다(결혼 1년,최선경).

■ 어드바이스 1 스트레스를 해소할 방법을 찾아라
집안의 가장이 일로 인해 피곤하다는 것은 당연한 일.게다가 요즘처럼 어려운 시기에 그가 열심히 일하는 것을 말려서는 안될 것이다.하지만 성행위란 기본적으로 욕구 불만을 해소시키고,카타르시스를 통한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은 운동으로 여겨진다.그런 생활을 영위할 수 없다면 남편 역시 불만을 갖고 있을 것이다.성행위가 어렵다면 다른 방법으로 그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바람직하다.'나는 걱정말라.당신 건강을 생각해달라'는 식의 격려의 말은 그에게 위로가 될 것이다.따뜻한 마음은 성행위보다 더 오래도록 당신의 남편을 자신감있게 만들어 줄 것이다.

■ 어드바이스 2 여성 상위 등의 체위를 제안하라
너무 오랫동안 하나가 되지 못한다면 나중에라도 갖게 될 성행위에 지장을 초래하기 쉽다.가벼운 섹스 타임 정도는 유지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특히 여성 상위 등의 체위는 여자의 에너지가 더 많이 소모되므로 비교적 적합한 테크닉이다.평소 대화를 통해 가능한 체위를 고려해 보고,여성 상위가 채택된다면 그가 원하는 응용 테크닉을 곁들여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