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가 데이트시 저지르는 가장 큰 실수 5가지 
 


 

1. 데이트에서 남자가 하는 말을 곧이 곧대로 믿는다.
얼마나 당신을 좋아하는지, 당신이 얼마나 예쁘고 섹시한지 거듭해 강조하던 그 남자. 이제 연인 관계가 된 것이로구나 가슴 뿌듯해 했건만. 어찌된 일일까. 그 하루의 데이트 이후 남자는 감감 무소식.
당신이 과대망상증을 가진 것도, 매력이 부족해서도 아니다. 다만, 당신은 '데이트에서 남자가 하는 말을 곧이 곧대로 믿었다'는 실수를 한 것 뿐이다. 상대방 남자가 거짓말을 한 것은 아니다. 그 순간만큼은 그에게 당신이 가장 소중했을 것이다. 그리고 데이트가 끝나면, 그는 자신이 한 말을 모두 잊었으리라. 첫 데이트에서 남자가 하는 말의 내용은 적당히 흘려들어라. 중요한 것은 그가 얼마나 빨리 다음 만날 약속을 정하려고 하는가 이지, 그가 하는 감탄의 말들이 아니다. 

2.일단 만나서 판단하자고 생각한다.
마주 앉은 저 남자가 지금 이 순간 북극이나 남극으로 날아가 버렸으면 하고 간절히 바란 적 있는가. 아무런 공통 화제도 찾을 수 없는 남자와 값비싼 레스토랑에 앉아 억지로 시간을 떼우는 것처럼 허무한 일이 또 있을까. 소개를 받기 전, 또는 만나자는 제의를 수락하기 전, 상대방에 대해 알 것은 알아야 한다. 최소한 식사하는 내내 연예인 가십이나 떠벌여야 하는 괴로움은 막아야 하지 않을까. 전화 통화나 이메일 등을 한두차례 미리 주고받아 보는 것도 방법이다.

3. 그가 자신에 대해 알려준 정보는 모두 사실이라 믿는다.
누구나 거짓말을 듣는 것을 싫어한다. 하지만, 첫 만남에서 남자들은(물론 여자들도) 거짓말을 한다. 168cm인 키를 171cm로 부풀리거나 나이를 조금 올려 말하기도 하고(여자들이 몸무게나 나이를 줄이는 것과 비슷한 심리다), 학교 때의 성적이나 친구들 사이에서의 인기도를 과장하기도 한다. 일단 당신 자신이 이런 가벼운 거짓말을 한 적은 없는지 생각해보자. 남자들 역시 비슷한 생각에서 악의없는 거짓말을 하기 마련이다. 적당히 걸러서 들을 것. 그리고 가능한 쓸데없는 거짓말은 서로 하지 않아도 되는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만들 것.

4.완곡하게 거절하는 것이 예의바르다고 생각한다.
당신에게 관심을 보이는 그 남자. 이상형과는 거리가 멀고 여러 모로 당신의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더 많다. 그런데도  다가오는 그에게 "NO!"라고 단호히 말하지 않는 이유는? 일단, 내가 인기가 있다는 사실을 만방에 알리고 싶고, 누군가가 나를 좋아한다는 사실을 즐기고 싶어서다. 하지만, 이것은 현명하지 못한 처사다. 내키지 않는 남자에게 'NO'라고 말하라. 사귈 마음도 없는 남자가 주변을 맴돌게 내버려두는 것은, 진짜 남자친구가 접근할 수도 있는 길 위에 덫을 놓는 것과 마찬가지다. 의외로, 남자들은 '임자 있다'는 소문이 난 여자를 빨리 단념한다.   

5.소위 '물 좋은 곳'에서 놀아야 멋진 남자를 찾을 수 있다고 믿는다.
"내가 살을 못 빼는 이유는 도무지 마음에 드는 헬스클럽을 찾지 못했기 때문이야"라고 변명하는 것과 비슷한 얘기다. 당신이 어디에서 어떤 사람들과 함께 있는지는,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할 연인을 찾는 데 별 영향을 주지 못한다. 아마 당신도 사실은 알고 있을 것이다. 문제는 바로 자기 자신이라는 것. 환경을 탓하지 마라, 진흙 속에서도 진주는 빛나기 마련이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