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기부전치료제에 관한 오해들] 발기부전 치료제, 비아그라에 대한 여러가지 속설의 진실



비뇨기과에서만 취급한다 X , 의사면 누구든 처방 가능 O





Q. 중국산도 효과는 있나


A.밀수로 들어오는 발기부전치료제는 90% 이상이 가짜다. 밀수 약 중에는 발기부전치료제 성분이 미량 들어 있어 진품과 같은 효과를 낸다고 믿기 쉽지만, 성분 분석 결과 발기에는 효과가 없다. 단순히 약을 먹었다는 심리적 요인 때문에 효과가 있는 것처럼 느끼는 사람도 있다. 밀수된 중국산 비아그라는 엄연히 불법 약이므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

 

Q. 비뇨기과에서만 처방해주나


A. 발기부전치료제 처방이 가장 많은 곳은 비뇨기과다. 하지만 꼭 비뇨기과만 처방을 하는 것은 아니다. 의사는 처방권이 있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가정의학과, 내과, 외과, 정신과 등에서도 발기부전치료제가 처방되고 있다. 심지어 산부인과에서 처방되는 사례도 있다. 하지만 발기부전 치료에 대한 상담이 가능한 곳에서 처방 받는 것이 좋으며, 정력제의 용도로 상담 없이 처방을 받는 것은 위험할 수 있다. 부작용과 증상에 따라 처방 받는 것이 좋다.

 

Q. 술이나 고기를 먹고 난 후엔 효과 없나


A. 회사별로 약에 차이는 있겠지만 술이 발기부전치료제 약효에 큰 영향을 주지는 않는다. 그렇지만 과다한 음주 자체가 성행위에 지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안 먹는 것이 좋다는 것이다. 음식물과의 상호작용도 일상적인 식사나 공복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고, 지방이 많은 육류 등의 식사를 할 경우에 한해 반응시간만 다소 지연될 뿐 효과 자체에는 영향이 없다.

 

Q. 심장마비를 일으키나


A. 비아그라가 처음 선보였을 때 심혈관 부작용에 대한 논란이 가장 컸다. 이는 성관계를 하면 숨이 가빠지면서 심혈관계에 과도한 부담을 줄 수 있다는 생각에서다. 사실 오랫동안 성행위를 하지 않다가 갑자기 성관계를 하는 환자의 경우 심혈관계에 대한 영향을 고려해야 하지만 약물 자체와는 연관이 없다. 특히 비아그라는 폐에 치명적인 폐동맥 고혈압에 효과가 있다는 발표도 있다. 심장에 나쁘다는 인식을 뒤엎은 결과이기도 하다.

 

Q. 여자가 먹어도 흥분이 되나


A. 아니다. 이 약은 남성의 생식기관에 맞춰 개발된 것이기 때문에 여성에게는 전혀 효과가 없다. 여성용으로 개발된 전용치료제는 아직까지 허가된 제품이 없다. 부부가 나눠 먹는다고 해서 성관계가 더 원활해진다는 말은 거짓이다.

 

Q. 운동선수가 먹으면 도핑테스트에 걸리나


A. 아니다. 발기부전치료제는 혈관에 작용하는 약으로 특정 성분이 몸에 남는 것은 아니다. 운동선수가 먹어도 도핑에 걸릴 위험은 없다.

 

Q. 지속시간이 길수록 좋은가


A. 비아그라와 레비트라는 4시간, 시알리스는 최대 36시간 약효가 지속된다. 미국과 영국에서 실시한 ‘성적 습관에 대한 연구(Men’s Sexual Habit Study, 2002)’에 따르면 평균 80%의 남성이 24시간 이내 오직 한 번의 성관계를 갖고 있으며, 하루 동안 여러 차례 성관계를 갖더라도 처음 4시간 안에 모두 이뤄지고 있어, 장시간의 약효 반응이 대부분의 남성에게 중요한 특징이 아니라는 연구결과도 있다. 결국 지속시간이 긴 약을 선택할지, 아니면 강직도가 높은 약을 선택할지는 의사와의 상담 등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좋다.

 

Q. 발기부전은 스트레스 때문인가


A. 발기부전을 ‘정신적 문제’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남성 발기의 생리적·생화학적 기전이 밝혀지면서 과거에 심리적 요인이나 원인 불명으로 생각되던 대부분의 경우가 기질성 발기부전으로 판명되고 있다. 기질성 발기부전이란 당뇨, 고혈압, 우울증, 전립선 질환 같은 신체적 문제로 발기부전이 나타나는 것으로 전체 발기부전 원인의 70~80%를 차지한다.

 

Q. 약효 지속시간 = 발기시간인가


A. 발기부전치료제의 약효 지속시간은 성적 자극을 받았을 때 발기가 가능한 총 시간을 말한다. 즉 약효 지속시간이 12시간이라는 것은 12시간 동안 성적 자극을 받으면 발기가 가능하다는 의미이다. 12시간 내내 발기된다는 것이 아니다. 남성의 성기는 6시간 이상 발기가 지속되면 조직 손상이 일어날 수 있다.

 


발기부전치료제 구입방법

발기부전치료제는 의사 처방에 의해서만 먹을 수 있는 전문의약품이다. 처방되는 치료제가 본인에게 적합한지 확인하기 위해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해야 한다.

당뇨나 고혈압 등 치료가 필요한 발기부전의 원인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라도 의학적인 검사는 필수다. 발기부전은 심장 질환, 당뇨, 우울증 등 다양한 질환을 동반하기 때문이다.

정식 유통경로를 통하지 않고 밀매를 통한 구매나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사는 행위 등 약을 팔고 사는 것은 모두 위법행위다. 불법유통되는 발기부전치료제는 효능이나 안전성, 위생이 검증되지 않아 심각한 부작용을 겪을 수 있다. 또 개인이 스스로의 판단에 따라 약품을 구입하고 사용하는 것은 안전에 엄청난 위험을 가져올 수도 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