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병 - 매독] 매독의 증상은 무엇인가




 

많은 경우 수년간 증상이 전혀 없기도 하지만 치료하지 않는 경우 심한 후유증이 발생합니다 . 매독은 1기 혹은 2기 매독의 궤양을 통해 전염되지만 궤양의 발생을 모르는 경우가 많아 감염사실을 모르는 사람을 통해 감염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1기 매독 : 경성하감


매독균에 감염된 지 약 10일 내지 90일(평균 21일)후에 생깁니다. 대개는 둥글고 통증이 없는 궤양이 한 개 생기는데 이곳이 매독균이 몸으로 들어간 곳입니다. 궤양은 치료하지 않으면3-6주까지 지속되다 아물게됩니다. 1기 매독을 치료하지 않으면 2기 매독으로 진행됩니다. 
 

2기 매독


1기 매독(경성하감)이 아물며 나타나거나 수주후에 나타납니다. 손바닥과 발바닥에 피부 발진이 생기는데 붉은 발진의형태로 나타나지만 여러가지 다른 병의 발진과 비슷하게 나타날 수도 있고 희미해서 모르고 지나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증상으로는 발열, 임파선이 붓거나, 목이 아프거나, 머리카락이 빠지거나 두통, 체중감소, 근육통, 피로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2기 매독의 증상도 치료하지 않아도 없어지지만 3기 매독으로 진행합니다. 
  

3기 매독 : 잠복기


2기 매독이 없어진 후 시작됩니다. 치료하지 않는 경우 증상이 없어도 감염은 지속되어 몸안에 매독균이 남아있습니다. 내부장기인 뇌, 신경, 눈, 심장, 혈관, 간, 뼈, 관절을 손상시켜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이 시기에 치료를 받으면 더 이상의 매독이 진행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